you live one life

제리 리 루이스(Jerry Lee Lewis) 본문

음악/음악방

제리 리 루이스(Jerry Lee Lewis)

눈빛포스 2011. 1. 19. 12:38

 

Jerry Lee Lewis - 「Highschool Confidential」

 

 

로큰롤 피아니스트 겸 가수인 제리 리 루이스(Jerry Lee Lewis)

1935년 9월 29일 LA에서 태어난 제리 리 루이스는 'killer’란 별명이 말해주듯이 팝 음악계의 기인

 

 

 

제리 리 루이스는 부기우기 스타일을 확립한 최초의 피아니스트였다.

그는 향후 엘튼 존, 빌리 조엘, 에머슨 레이크 앤 파머, 최근의 벤 폴즈에 이르기까지

무수한 아티스트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피아노 록의 개척자였으며

블루스, 컨트리, 랙타임 재즈 등 폭넓은 스타일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크로스오버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서 록 음악의 기초를 설계한 뮤지션이었다.

 일어선 채로 내리찍듯이 피아노를 연주하며 열창하는 모습은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고,

 그런 모든 업적을 통해 ‘록큰롤의 위대한 난폭자’이자

‘록큰롤의 위대한 절충주의자’라는 칭호를 얻게 되었다.

누군가 말했다. “록큰롤은 엘비스가 낳고, 제리 리가 키운 것이다.

” 그가 등장하기 이전엔빠른 셔플 비트나 4비트가 대부분이었다.

흥겨움은 있으되 사람을 미치게 할 만한 무언가가 없었다.

 제리 리 루이스는 록큰롤에 ‘박력’을 주입했다.

‘악마의 에잇 비트 록큰롤’의 탄생이었다